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도시락

다이어트 식단 별미, 컵누들 계란찜 만드는 방법 후기 feat 우동맛

 

다이어트 식단에 조금씩 지칠때쯤 컵누들은 어둠속에 가느다란 빛 처럼 다이어트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었어요. ㅎㅎ 다이어트 중에 먹는 컵누들은 맛이 다소 자극적으로 느껴지지만 지방0g에 칼로리가 아주 낮기 때문에 부담없이 즐기기에 좋아요.

 

원래도 컵누들을 좋아하는 편이라 친구가 "컵누들 계란찜도 있다던데~" 하는 말에 '오늘은 컵누들이다~!' 하는 마음으로 바로 컵누들을 구매했습니다.

 

컵누들 우동맛 계란찜 만드는 방법

 

준비물

준비물은 아주 간단합니다. 

 

컵누들 계란찜 재료

1. 국물이 있는 컵누들 (우동맛 / 매콤한맛)

저는 우동맛을 선택해서 했습니다. : ) 다른분들은 매운맛으로 하시는것 같던데 더는 개인적으로 우동맛이 더 맛있다고 생각하기도 하고 고추향 느낌으로 매운 국물을 안좋아해서 우동맛으로 했어요.

 

컵누들 우동맛 계란찜도 맛있으니 맛은 개인의 취향에 맞게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ㅎㅎ

 

2. 날계란 1~2개

제가 컵누들 계란찜을 만들기 위해서 검색 했을 때는 2개로 하시는 분을 보았는데 저는 닭가슴살 스테이크도 곁들여 먹었기 때문에 계란 1개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끝입니다~!

 

컵누들 영양정보

그럼 만들기에 앞서 컵누들 영양정보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컵누들 우동맛 영양정보

우동맛 기준으로 한는 컵누들은 다른 영양성분 대비 탄수화물과 나트륨 함량이 약간 높긴하지만 당류 3g, 지방 0.5g으로 당류와 지방 함량이 낮은 식품이에요. 칼로리도 하나 다 먹었을 때 120kal로 일반 컵라면의 1/2 정도의 칼로리 입니다. 

 

나트륨이 이정도는 있어줘야 뭔가 속세의 맛이 나는거 같아요🥲

 

컵누들 계란찜 만드는 방법

컵누들 계란찜을 만드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ㅎㅎ

 

1. 컵누들을 맛있게 먹고 국물은 조금 남겨둔다. _ 저는 계란 1개만 가지고 했기 때문에 국물 양이 아래 사진 정도 되도록 남겼습니다.

 

계란 1개 / 남긴 국물 양

 

2. 날계란을 깨트려서 컵누들 국물에 노른자와 흰자가 골고루 섞일 때가지 저어줍니다.

 

3. 전자렌지에 2분 30초간 데워줍니다. 그럼 이렇게 계란찜이 짠 나오게 됩니다.

 

컵누들 계란찜 완성

 

컵누들 계란찜 후기

컵누들 국물맛이 그대로 느껴지는 계란찜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ㅎㅎ 촉촉하고 야들야들해서 맛있게 먹었어요. 앞으로도 속세 음식이 땡길 때 한번씩 먹어보려고 해요. 

 

그리고 컵누들 순두부찌개도 있는거 같은데 그것도 해먹게 되면 후기를 남기겠습니다. : ) 

 

2021.05.20 - [다이어트 도시락] - 다이어트 식단 추천, 맛있는 맛살 에그 스크램블 만들기

 

다이어트 식단 추천, 맛있는 맛살 에그 스크램블 만들기

다이어트 식단으로 먹기 좋은 계란 맛살 스크럼블을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 ) 간단하게 만들어 먹기 좋은데 정말 맛있어서 오늘은 새우를 추가로 넣고 다시 해먹어 보려고 합니다. 맛살 에그

worker-k.tistory.com

2021.03.20 - [다이어트 도시락] - 다이어트 식단 중 짜장면이 먹고싶을 때 두부면 칼로리 - 짜장 두부면, 카레 두부면 후기

 

다이어트 식단 중 짜장면이 먹고싶을 때 두부면 칼로리 - 짜장 두부면, 카레 두부면 후기

요즘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두부면은 핫한 음식 재료인것 같아요. 유튜브를 봐도 너무 많이 나와서 한번쯤은 꼭 저도 해먹어보고 싶었던 짜장 두부면과 카레 두부면을 드디어 먹어보

worker-k.tistory.com

2020.06.09 - [다이어트 도시락] - 내 마음대로 하는 키토제닉 - 계란베이컨말이 (이정현 편스토랑)

 

내 마음대로 하는 키토제닉 - 계란베이컨말이 (이정현 편스토랑)

다이어트 도시락 메뉴로 괜찮은 '계란 베이컨 말이'를 소개합니다. '계란 베이컨 말이'는 계란과 베이컨이 들어간 간단하게 조리해서 도시락으로 싸갈 수 있는 게 없을까 고민하다가 검색하면서

worker-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