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도시락

다이어트 식단 계란 흰자 간단하고 맛있게 먹는 두가지 방법

 

날이 점점 따뜻해지고 있는 중이에요! ㅎㅎ 언제나 그렇듯 다이어트를 결심해봅니다. 요즘 저는 식단을 하고 있어요. 3개월 간의 식단표를 보고 최대한 그대로 이행하려고 노력중인데요! 끼니마다 계란 흰자 2개~3개씩 포함되어 있어요.

 

다이어트 식단 계란 흰자 맛있게 섭취하는 방법

 

저는 사실 계란 흰자를 좋아해서 냉면이나 떡볶이에 들어간 계란도 노른자를 쏙 빼놓고 먹는 사람이라 별 걱정을 하지 않았는데요, 매 끼니마다 반복되는 계란 흰자에 k.o 패를 들었습니다. 

 

그래서 유튜브에서 본 계란 흰자 맛있게 먹는 방법과 제가 계란 흰자를 섭취한 방법을 따로 적어보아요. 

저는 일단 계란 노른자를 버리는 것이 아깝기도 하고 번거롭기 때문에 계란 흰자만 따로 구매했어요.

 

제가 계란 흰자를 섭취하는 두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 

 

삶아진 형태의 계란 흰자와 액상 계란 흰자 두가지 종류가 있어요. 

 

1. 삶아진 형태의 계란 흰자 ( 단백이 )

쿠팡에서 구매

 

 

 

처음 제가 계란 흰자를 섭취한 방법이에요. 처음에는 그럭저럭 먹을만 했지만 3일째에는 역해서 도저히 못먹겠어 두가지 소스에 찍어먹었습니다. 

 

다이어트 식단 계란 흰자 단백이

 

첫번째 소스: 스리라차

다이어트 소스 스리라차

 

다이어터들 사이에서 스리라차 소스는 영칼로리 소스로 유명하지요! 하지만 양이 많아지면 0 칼로리까지는 아니라고 해요. 그저 표기만 영칼로리일 뿐! 그래도 다른 일반 소스보다 당이 훨씬 적은 소스에요 :) 나트륨이 좀 함유된 편이긴 하지만요. 

 

 

 

두번째 소스: 간장, 알룰로스, 물 조금 

다이어트 소스 만들기 _ 알룰로스, 간장, 물

어떤 맛인지 상상이 가시나요? 극강의 단짠ㅎㅎ 의심이 많기에 알룰로스가 인슐린을 자극하지 않는지 또 찾아보았어요. 알룰로스는 몇가지 식품에만 자연적으로 있고 단맛은 설탕보단 덜하지만 혈당이나 인슐린 수치에 영향이 미미하다고 해요. 이 소스는 나중에 팽이버섯이랑 조려 먹어도 정말 맛있을 것 같아요.

 

요리 잘모르는 사람이기에 간장은 집에 있는 간장 중 손이 가는 간장으로 했습니다..ㅎㅎ

 

이렇게 소스에 찍어 먹어도 단백이는 맛 깊숙이 양념이 침투하지 못하기에 그렇게 맛있지는 않아요. ㅠ ㅠ 그렇게 첫주는 열심히 최선을 다해서 식단은 해보았습니다. 

 

세번째 소스: 참기름, 소금으로 소금장 만들어 먹기

 

이렇게 먹으면 진짜 맛있어요. ㅎㅎ 가장 나중에 발견한 방법인데 계란 흰자랑 제일 잘어울리는 것 같아 이렇게 정착해서 계란 흰자를 섭취하고 있습니다. 

 

2. 액상 형태의 계란 흰자 ( 계란찜으로 먹기 )

쿠팡에서 구매

 

다이어트 식단 액상 계란 흰자

 

 

 

두번째 계란 흰자 섭취 방법은 바로 액상형태의 계란 흰자에요. 여기서 궁금한 점! '계란 1개에 흰자가 몇g인가?' 였습니다. 블로그 검색 결과 계란 1개의 흰자 무게는 33g이라고 해요. 물론, 계란의 크기마다 무게가 상이할 수 있지만 대략적인 수치이니 믿고 2개의 양 66g을 계량해서 계란 찜 형태로 섭취했습니다.

 

다이어트 식단 계란 흰자 계란찜

 

 

조리 방법

1_ 계란 1개당 33g 정도로 잡고 먹을 만큼의 계란 개수 무게를 계량합니다. 

2_ 전자레인지에 들어갈 수 있는 용기에 계량된 액상 계란을 넣어줍니다. 

3_ 기호에 따라 맛소금과 다진 대파, 물을 조금 넣어줍니다.

4_ 전자레인지에 5분 조리합니다. 

5_ 여기에 참기름을 넣어주시면 훨씬 맛있어져요 ㅎㅎ

 

 

 

조리 용기는 다이소에서 3개에 천원에 구매했습니다. ㅎㅎ

 

점점 식단에도 요령이 생기는 중이에요. 물론 맛있게 먹기 위해 소금, 대파를 더 첨가하지만 이정도는 먹어야 섭취 가능할 것 같아.. ㅎㅎ 두걸음 전진을 위한 한걸음 후퇴를 해줍니다.

 

그럼 모두 건강하고 행복한 다이어트 하세요.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