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도시락

다이어트 식단 중 짜장면이 먹고싶을 때 두부면 칼로리 - 짜장 두부면, 카레 두부면 후기

 

요즘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두부면은 핫한 음식 재료인것 같아요. 유튜브를 봐도 너무 많이 나와서 한번쯤은 꼭 저도 해먹어보고 싶었던 짜장 두부면과 카레 두부면을 드디어 먹어보았습니다.

 

짜장 두부면 1인분

 

재료도 무척이나 간단했어요. 두부면과 3분 짜장 혹은 3분 카레였습니다. 

 

재료 구하기에 앞서 다른것 보다도 두부면을 구하기 어렵지 않을까 어렴풋이 생각했습니다. 뭔가 느낌상 마켓컬리나 쿠팡 같은곳에서 주문해야할것만 같았는데 저희 동네 마트에도 팔고 있어서 다행이었습니다. 게다가 2000원대의 저렴한 가격이라 또 한번 놀랬습니다. 

 

사람들이 두부면을 먹으면서 비린내가 안난다고 후기가 좋았었는데 저는 그 이상으로 정말 면발의 식감이 나는것 같아서 만족했습니다. 

두부면은 따로 조리하지 않고 3분 짜장과 3분 카레를 데우면서 물을 빼주고 구녕바구니에 담아두고 3분 짜장이나 카레를 더해주며 요리 끝이에요~!

 

그런데 아무래도 저는 짜장과 카레에 먹어서 다이어트 식단이라기 보단 입터지기 전 대안으로 볼 수 있을것 같아요.

 

두부면 칼로리

 

풀무원 두부면은 한팩에 100g이 들어있고 160칼로리 입니다. 여기에 단백질이 무려 15g이나 들어있는데요, 닭가슴살 100g에 단백질이 28g 정도에 비하면 나름 고단백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여기에 저는 3분 짜장 혹은 카레(약 200칼로리)를 더해 먹었으니 그렇게 조리해먹으면 360칼로리 정도 되겠네요 : ) 짜장라면 하나에 500칼로리를 육박하는데 이정도면 나쁘지 않죠.

 

1. 짜장 두부면 with 파김치

마침 파김치를 이모께서 보내주셔서 짜장 라면이 정말 먹고싶었는데요, 그래서 부랴부랴 3분짜장을 사와서 두부면에 먹었습니다. 카레면에 먹을때보다 왜인지 모르게 콩맛이 더 느껴졌는데요. 파김치랑 먹으면 정말 짜장라면 대안용으로 충분할 만큼 괜찮았어요. 

 

2. 카레 두부면 

카레 두부면 2인분

개인적으로 저는 짜장 두부면보다 카레 두부면이 더 맛있었습니다. 짜장 두부면에서는 위에서도 말했듯 이유를 모르겠지만 건강한 콩맛이 좀 더 느껴졌던것 같아요. 궁합은 카레 두부면이 더 좋은것 같습니다. ㅎㅎ

 

주변 지인들에게도 제가 마구 추천하고 다니는데 나름 반응이 좋았던것 같아요~! 별 5개중 4개로 만족하는 식단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