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이야기

Apple 애플 앱 어플 구입내용 확인하는 방법

 

필요에 의해서 급하게 어플을 다운받아 제대로 문구를 읽지 않고 무작정 '다음' 버튼을 누르다보면 알림문구 중 몇개월 뒤 자동 결제 된다는 문구를 본거 같은 한 불현듯 불안감이 들 때가 있습니다. 

 

애플 어플리케이션 구매내역 확인하기

 

혹은 카드 결제 내역을 보았는데 결제내역에 APPLE 이라고 찍힐 때가 있어서 읭..? 내가 뭐 샀었나? 싶을 때가 있습니다. 

갑자기 APPLE 승인 ㅎㅎ

 

이럴 때는 애플 앱 구입내용을 확인해보면 됩니다. : ) 

확인해보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애플 앱 구입내용 확인 방법

...

1. 아래 사이트에서 애플 어플리케이션 구입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https://support.apple.com/ko-kr/HT204088

 

App Store, iTunes Store 등의 구입 내역 확인하기

구입한 앱, 음악 및 기타 콘텐츠를 보려면 구입 내역을 확인합니다. 항목을 구입할 때 사용했던 결제 방법 및 기기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upport.apple.com

 

2. '구입 내역 보기'를 눌러줍니다.

App Store 어플 구입 내역 보기

 

3. Apple ID로 로그인하여 비밀번호를 입력해줍니다. 

App Store 어플 구입 내역 보기 2

 

4. 날짜 범위를 선택해줍니다. 

App Store 어플 구입 내역 보기 2

5. 구입내역을 확인합니다. 무료 앱 다운로드 부터 유료 결제 내역까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500원의 정체는 카톡 이모티콘 구입이었네요. ㅎㅎ 그리고 정신이 없어서 제가 아이클라우드 50기가 저장공간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는줄도 몰랐어요. ㅎㅎ 지금까지 뭘 사용하고 계시는지 한번 알아보세요.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