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이야기

썬크림 유기자차 무기자차 차이점, 올리브영 무기자차썬크림 정리

 

저는 피부가 민감성이 아니라서 그동안 무심하게 이것 저것 피부에 뭔가를 발랐던거 같아요, 그런데 종종 유튜브 뷰티 컨텐츠들을 둘러보면 심심하지 않게 선크림 유기자차와 무기차자에 대한 이야기가 나와서 궁금했어요. 

 

그래서 이번에 한번 공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 ) 

 

썬크림 유기자차 무기자차 차이점, 올리브영 무기자차 썬크림 추천

 

무기자차와 유기자차 

무기나 유기 뒤에 '자차'라는 말이 붙지요. 이는 '자외선 차단제'를 줄여서 '자차'라고 하는 것입니다. 그럼 두 용어의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자외선차단제 유기자차와 무기자차의 차이점

무기자차

무기자차는 물리적, 미네랄 자외선 차단제로 미네랄 필터 자외선 차단제를 말합니다. 무기자차는 자외선을 거울처럼 반사해서 자외선을 차단합니다. 피부에 흡수되지 않고 하얀 막을 형성하여 자외선을 차단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티타늄디옥사이드, 징크옥사이드 이 두가지 성분이 있으면 무기자차로 볼 수 있습니다.

 

유기자차

유기자차는 유기 자외선 차단제로, 화학적 자외선 차단제를 뜻합니다. 유기자차는 자외선을 흡수하면서 자외선을 열로 바꾸어 자외선을 차단합니다. 때문에 피부에 흡수가 되죠.

 

무기자차의 대표 두성분을 제외하면 거의 유기자차 성분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그래도 대표적으로 에칠헥실 --, 비스-에칠헥실 -- 등의 용어가 있다는 것을 기억해두시면 좋습니다.

 

무기자차 유기자차 비교하기

무기자차와 유기자차 비교

백탁현상

유기자차  <  무기자차 

선크림을 발랐을때 하얗게 일어나는 백탁현상이 있는 제품은 무기자차일 확률이 높습니다. 백탁현상 때문에 여자분들은 화장이 뜨거나 남자분들은 땀이 하얘지는 증상들이 있다고 합니다.

 

건조함

유기자차  <  무기자차 

 

열반응

유기자차  >  무기자차 

유기자차는 피부에 흡수되며 자외선을 열로 바꾸어 차단하기때문에 햇볕 아래 있으면 열감이 느껴질 수 있어 홍조가 있으신 분들께는 맞지 않습니다.

 

안전함

유기자차  <  무기자차 

무기자차는 피부에 흡수되지 않고 하얀 막을 형성하며 자외선을 차단하기 때문에 피부에 더 안전합니다.

 

피부건강에는 무기자차

정리

외적으로 보기에 백탁현상, 건조함등이 없어서 생각하면 화학적 자외선 차단제 유기자차가 좋은것 같지만, 피부를 생각한다면 무기자차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민감성 피부이신분들 (홍조증, 선크림을 바르면 트러블이 나는 경우), 어린이, 임산부는 선크림을 구매하실 때 무기자차 성분인 티타늄디옥사이드, 징크옥사이드를 확인하시고 구매하시는거나 미리 무기자차 선크림을 추천 받으신 후에 구매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올리브영 무기자차 선크림 정리

주변에 많이 있는 올리브영 무기자차 선크림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았어요. 

아래 세가지가 유명한것 같네요. ㅎㅎ

논나노 보태니컬 메이크프렘
100ml 15000원 147ml 32000원 50ml 14400원

 

저는 헤라 선 메이트 레포츠 프로 워터프루프 선크림을 사용하고 있는데, 혼합자차로 민감한 피부라면 사용하지 않는것이 좋다고 나오네요.

 

사용중인 혼합자차 헤라 선크림

어찌되었던 저는 트러블이 많이 나지 않는 편이기는 하지만 앞으로 선크림을 구매할 일이 있다면 무기자차 선크림을 추천받고 구매해보아야 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