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이야기

맥에서 한글파일 .hwp 무료로 읽고 편집하기

 

맥 유저이기 때문에 겪는 불편함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윈도우에서 열 수 있는 exe 파일을 열어야 한다거나 (맥은 dmg 파일을 사용합니다. ) 한글 파일을 받았을 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맥에서 한글파일을 읽거나 편집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ㅎㅎ

 

맥에서 무료로 한글파일 보고 편집하는 방법

맥에서 한글 파일 보기

맥에서 한글파일을 받으면 다음과 같이 미리보기가 불가한 파일로 뜨게 됩니다. 맥에서는 읽을 수 없는 파일이기에 한글 파일을 보기 위해서는 앱스토어에서 한글 파일을 읽을 수 있게 도와주는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야 합니다. 

 

맥에서 한글파일 보기

여러가지 앱이 있지만 저는 그중에서 '한컴오피스'를 다운받았습니다. 별다른 이유는 없고 저도 다른 블로그에서 추천받은 앱을 사용한 것입니다. ㅎㅎ

 

맥에서 한글파일 읽기 - 한컴오피스

앱스토어에서 '한컴오피스' 다운로드가 완료 되었다면 읽고자 하는 한글파일에 오른쪽 클릭(트랙패드 손가락 두개 클릭) 해서 '다음으로 열기' 선택 후에 '한컴오피스 (한컴스페이스)(기본)을 선택해주시면 한글 파일을 보실 수 있습니다. 

 

맥에서 한글파일 읽기

하지만, 무료버전은 한글 파일을 편집하지는 못하고 볼 수만 있어요. 그럼 무료로 맥에서 한글파일을 편집하는 방법은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맥에서 한글파일 무료로 편집하기

1. 한컴오피스웹은 크롬에서 최적화되어 있기 때문에 크롬을 이용해서 아래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https://www.hancom.com/product/productOfficeMain.do

 

한컴오피스 웹

한컴오피스 웹을 통해 별도의 설치없이 웹 브라우저에서 자유로운 문서 편집과 실시간 동시 협업 기능을 제공합니다.

www.hancom.com

2. '체험하기'에 들어갑니다. → '무료로 시작하기'에 들어갑니다. 

 

맥에서 한글파일 무료로 편집하기

 

3. 회원가입을 한 후 '업로드' → '파일 업로드' 를 선택해서 편집하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해줍니다.

 

맥에서 한글파일 무료로 편집하기2

4. 업로드 된 파일을 더블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이 때 '편집' → '한컴오피스 Web으로 편집'을 선택해줍니다.

 

맥에서 한글파일 무료로 편집하기3

5. 편집을 다 하시고 '파일'을 눌러서 한글 파일을 hwp 확장자로 다운로드 받으실 수도 있으며 pdf파일로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습니다. : ) 

맥에서 한글파일 무료로 편집하기4

여기까지 맥에서 hwp 확장자 한글 파일 보는법 그리고 무료로 편집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맥유저들, 한글파일 보시고 당황하지 마시고 간단하게 한글파일 편집까지 해보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