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이야기

필리핀 세부 여행 로밍, 유심 대신 내돈내산 도시락 이심 eSIM 아이폰으로 이용 후기 및 사용 방법

 

얼마 전에 친구들과 함께 필리핀 세부로 여행을 다녀왔어요. ㅎㅎ 정말 너무너무 즐거운 여행이었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여행을 가실 때에 어떤 방법으로 통신을 할실지 고민을 하실텐데요. 저는 이번 여행에서는 로밍 대신 eSIM을 사용해보았어요. 결과를 먼저 말씀드리자면 대만족이었습니다. :) 여행갈 때에 eSIM 완전 추천드려요. ㅎㅎ 다음에 또 해외 여행을 가게 된다면 저는 또 eSIM을 사용할거에요!

 

여행을 가기 전에 로밍을 할지 유심을 구매해야 할지 아니면 요즘 많이 사용하는 eSIM을 해야할지 저 또한 고민이 많았어요. 

 

 

세부 여행 도시락 eSIM 사용 후기 및 eSIM 추천 이유

 

로밍, 유심, eSIM 의 장단점 알아보기

 

 

로밍의 장점은 전화번호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고 따로 유심을 넣고 빼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어요. 별다른 설정 없이 바로 자동 로밍이 돼요. 매우 간편합니다. 하지만 단점은 아무래도 이용료가 세가지 방법 중 가장 높다는 것이겠지요. 

 

유심의 장점은 굉장히 저렴하다는 것이에요. 하지만 굉장히 작은 칩이기에 새로운 유심칩을 넣고 기존 유심칩을 잃어버리지 않게 관리해야한다는 번거로움이 있고 전화번호를 그대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이심(eSIM)은 로밍과 유심의 장점을 그대로 가지고왔다고 할 수 있어요. 로밍처럼 전화번호를 그대로 사용하실 수 있지만 이용료가 로밍보다 저렴합니다. 대신 비행기 타고 간단한 설정을 해주어야해요. :)

 

저는 여행중에 업무에 관련된 전화에 대처해야 했기에 로밍을 할까 했지만 아무래도 이용료가 eSIM이 저렴하기에 eSIM을 고려하면서 이심 관련  서칭을 많이 해보게 되었는데요, 어떤 분께서 이심 설정하다가 좀 헤맸다는 글을 보고 저도 헤매면 어쩌지하는 마음에 걱정했으나 용감하게 eSIM으로 결정했습니다. 생각보다 설정이 간단했습니다. 저처럼 해외에서도 업무 전화를 받아야하시는 분들께 좋은 대안이지 않을까 싶어요. 

 

필리핀 세부에서 유심 칩의 단점

 

 

저와 함께 동행한 친구 두명이 유심칩을 사용했습니다. 한명은 한국에 있는 유심칩을 가지고 갔고 또 다른 한명은 현지에 도착하자마자 유심칩을 공항 앞에서 구매했습니다. 한국에서 유심칩을 가지고 간 친구는 여행 내내 유심칩이 연결이 되지 않아 고생했고 현지에 도착해서 유심을 산 친구는 연결은 잘됐지만 도착해서 유심칩을 구매하기 위해 약 30분정도 기다렸어요. 때문에 유심칩은 그리 추천하지 않습니다. ㅠㅠ ㅎㅎ

 

도시락 eSIM

 

제가 구매한 도시락 eSIM은 아래 상품이에요. :) 도시락 eSIM 어플에서 구매했어요. 

필리신 세부 여행 이용했던 도시락 eSIM 상품

 

 

도시락 eSIM 선택 이유 및 사용 설정 방법

 

 

도시락 eSIM을 선택한 이유는 단순히 유튜브에 자세한 설정 방법을 알려주는 동영상이 있었기 때문이에요. 저는 eSIM을 처음 사용해보는 것이기 때문에 설정을 잘하지 못할까 걱정을 많이 했기 때문에 가격보다도 설정하기 쉬운가, 혼자 감당할 수 있는가를 고려하여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ㅎㅎ

 

 

* 현지에 있는 순간부터 데이터가 사용되기 때문에 미리 설정해두어도 괜찮습니다. 보통은 공항에서 많이 설정해둔다고 해요.

 

* 비행기를 타는 동안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도착 5~10분전 쯤부터 인터넷이 터졌던 것 같아요. ㅎㅎ 도착 30분 전에도 인터넷이 안터져서 제가 설정을 잘못한 것인지 불안했어요. ㅎㅎ

 

도시락 eSIM 비행중 eSIM 연결 안될 때

 

* 데이터 로밍 차단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자동 로밍을 방지할 수 있어요. 저는 kt 통신사를 이용하는데 데이터 로밍 차단 서비스는 무료입니다.

 

KT 데이터 자동 로밍 차단 서비스

 

 

도시락 eSIM 사용 설정 방법

 

 

도시락 eSIM 설정 방법

 

eSIM 추가를 터치해줍니다. 개인적으로 온 카톡, 메시지 안내대로 추가해줍니다. 저는 세부로 eSIM 이름을 바꿔주었어요. (필수x) ㅎㅎ 그럼 구분하기 편해서 좋아요. 활성화 하는데 시간이 좀 걸리는데요, 저는 출국 전날 밤 eSIM 추가해두고 자고 일어났습니다. ㅎㅎ 

 

도시락 eSIM 설정 방법

 

설정은 어렵지 않아요. ㅎㅎ 

셀룰러 데이터활성화된 eSIM 저같은 경우 설정해둔 이름 '세부' 를 선택했습니다.

기본 음성 회선'메인'으로 유지해주세요. 전화나 문자를 번호 그대로 받기 위함입니다.

SIMs에서 메인과 eSIM을 모두 '켬'으로 유지해주세요. 

 

 

여행이 끝난 뒤에는 세부 유심으로 들어오셔서 회선을 끄고 삭제해주시면 됩니다. :) 매우 간단해요. 

여행 마무리 후 도시락 eSIM 삭제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이만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즐거운 추억 가득 쌓을 수 있는 안전한 여행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