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이야기

올림픽공원 프리다이빙 수영장 잠수풀 예약 자격, 입장 방법 및 주차 정보

 

요즘 프리다이빙의 재미에 푹 빠져있어요. 주말에 특별한 약속이 없으면 함께 프리다이빙을 배우는 버디를과 올림픽 잠수풀에 가서 연습을 해요. :) 

 

이번에는 처음 올림픽 잠수풀에 가면 헷갈릴 수 있는 부분들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려고 해요. 처음 갈 때에는 강사님과 함께 가기 때문에 해주시는 대로 따라하면 되지만 나중에 강사님이 아닌 버디들과 함께 갈 때에는 헷갈리는 부분들이 많아 검색도 많이 해보았던 것 같아요.

 

 

올림픽 공원 잠수풀 주차장 (올림픽공원 4주차장)

 

올림픽 공원 프리다이빙 수영장 잠수풀 예약 방법 및 자격

 

 

올림픽 잠수풀은 '올림픽 수영장 잠수풀'로 검색하셔서 네이버 예약 시스템을 통해 예약 할 수 있어요. 성수기에 주말 잠수풀은 금방 예약이 다 차기 때문에 예약이 거의 필수인것 같아요. 비성수기 때에도 주말에는 사람이 많으니 예약을 하고 갑니다. 예약할 때에는 비용 지불하지 않습니다. 

 

올림픽 잠수풀은 혼자서는 입장할 수 없어요. 꼭 두명 이상 입장 가능한데요, 이유는 당연히 안전 때문이에요. 물 속에서 즐기는 스포츠인만큼 한명이 물 속에 있는 동안 버디는 안전한지 계속 봐주어야하거든요.

 

자격증이 없을 때에는 꼭 강사님과 함께 동반해야합니다.

강사님이 없으실 때에는 전원 모두가 레벨 1 이상의 자격증을 소지해야합니다. 한명이라도 자격증이 없다면 잠수풀에 입장할 수 없습니다. 

 

올림픽공원 잠수풀은 1레벨 이상이지만, 더 깊은 수영장은 2레벨 이상으로 정하기도 합니다.

 

올림픽 잠수풀 주차장 및 주차 비용

 

 

올림픽 공원에 처음 가면 콘서트장, 배구장 등 다양한 건물들이 있어서 헷갈릴 수 있어요. 하지만 네비게이션에 '올림픽공원 4주차장 (올림픽수영장)'이라고 검색하신 후 가게되면 잠수풀 앞에 있는 주차장으로 안내해줍니다. ㅎㅎ

 

올림픽공원 주차 비용은 원래 일 2만원까지 올라갈 수 있지만, 잠수풀을 이용하게 되면 일 5천원이에요. ㅎㅎ 잠수풀 입장료가 비싸다보니 (잠수풀 입장료 2만원) 할인을 많이 해주는 것 같아요.

 

하지만 주차권이 소진됐다는 이유로 할인 받지 못할 때가 있어요. 딱 한번 경험해봤는데요, 프리다이빙이 인기가 많아 주차권이 소진될 때가 있는 것 같았어요. 저는 저공해 자동차이므로 반값이라 주차권 소진된 날 일 1만원을 지불했습니다. 

올림픽 잠수풀 주차권 할인증 소진된 날

 

주차권을 등록하는 방법 및 장소는 아래 '올림픽 잠수풀 입장 방법 3번을 참고해주세요.

 

주차장은 넓은 편이에요. 제가 초보운전이라 가기 전에 굉장히 검색을 많이 해봤는데요, 오전 9시경에 도착하면 무리 없이 주차할 수 있어요. 저는 그래서 2시 타임 예약한 날도 일찍 가서 근처 카페에서 일을 하고 있는 편이기는 해요. 

 

올림픽 잠수풀 입장 방법 

 

 

처음 보면 다소 복잡해 보일 수 있어 넘버링을 하면서 입장 방법을 적어보려 해요. 

 

1. 1-2 게이트로 들어가게 되면 방문입장권을 뽑는 기계가 있어요. 거기서 인원수 만큼 영수증처럼 생긴 방문 입장권을 뽑아주세요. 

 

올림픽 공원 잠수풀 1-2 게이트 방문증 출력

 

올림픽공원 잠수풀 1-2 게이트 방문 입장 바코드 출력 기기
올림픽 잠수풀 방문증 출력

 

2. 1-1 게이트(남자 안내 데스크) 방향으로 들어가서 입장합니다. 이점이 여자일 경우 조금 이상하긴 합니다. ㅎㅎ 남자도 아닌데 그쪽으로 입장을 해야하니 어색할 수 있지만, 방문증을 기계에 찍고 입장합니다. 

 

올림픽 잠수풀 입장 방법 _ 1-1 게이트 남자 안내데스크 방향으로 입장

 

올림픽공원 잠수풀 방문증 바코드 입력

 

3. 남자 안내데스크로 입장하면 '다이빙풀장 입구'로 향하는 문이 나옵니다. 

올림픽 공원 잠수풀 입장 방법 _ 남자 안내데스크 내 다이빙풀장 입구

 

여기에서 입장료를 결제할 수 있고, 각종 장비를 렌탈 할 수 있으며 주차권을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곳에서 플라스틱으로 된 락커 카드를 수령해요. 책상에 놓여진 종이에 기입할 것들을 쓰고 안내데스크에 제출 후 결제합니다. 

 

올림픽 잠수풀 다이빙풀장 입구 내 모습

 

올림픽공원 잠수풀 주차 할인 받는 곳

 

올림픽경기장 잠수풀 사용, 장비대여 신청서

 

올림픽 잠수풀 플라스틱 락커 카드 반납하는 곳

 

*입장 하실 때에 자격증 이름이 보이도록 캡쳐해두면 좋습니다.

* 고프로를 가지고 왔을 시 탈의실에 고프로를 들고 가시면 안되고 이 곳에 두고 수영복으로 환복 하신 후 가지고 가실 수 있으며 물 밖에서는 촬영 불가하고 물 안에서만 촬영이 가능합니다.

 

4. 여자일 경우 _ 받은 락커 카드를 들고 다시 남자 안내데스크를 빠져나와 정반대편인 '여자 안내 데스크'로 종이 방문증을 찍고 입장합니다. 이후 종이 방문증은 버리셔도 괜찮아요.  '락카발권'이라는 곳에 플라스틱 락커카드를 대면 몇번 락커를 사용해야하는지 나와요. :) '플라스틱 락커 카드'는 다시 반납해야 합니다.

 

올림픽공원 잠수풀 _ 락커카드 몇번 락커인지 확인하기

 

5. 이후 화장까지 말끔하게 지우고 수영복으로 환복한 뒤 들어오시면 아까 다이빙풀장 입구랑 통해있기 때문에 렌탈하신 장비들을 가지고 가셔서 프리다이빙을 하시면 됩니다. 

 

복잡해보이지만 사실 간단합니다. ㅎㅎ 방문증 가지고 남자 안내데스크로 가서 결제 및 주차 등록, 장비 렌탈 후 다시 여자 탈의실로 가면 되는거에요. ㅎㅎ 장비 렌탈하러 갈 때 '플라스틱 락카 카드'를 챙겨서 다시 반납하시면 좋아요. 번호 찍는 용도 이외 사용할 일이 없으므로 생각날 때 반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제가 요즘 푹 빠져있는 프리다이빙 올림픽 잠수풀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았어요. 처음엔 잘모르다 보니 겁도 많이 나고 검색도 많이 해봤는데 시원한 답변을 얻기가 조금 어려워서 더듬더듬 알아갔던 것 같아요. 도움이 되시는 포스팅이었길 바라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