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이야기

코스트코 온라인 회원권 발급 받기 feat 사업자 유무 및 이그제큐티브 멤버

 

원래 코스트코는 엄마 친구분이 카드가 있으실 때 가끔 한 번씩만 따라갔는데요, 과자나 고기 등 대용량으로 사면 좋을 때가 있어 코스트코 카드에 급 관심을 갖게 되었어요.

 

코스트코 온라인으로 회원카드 만들기 - 이그제큐티브 멤버

 

사업자 번호가 있으면 더 저렴하게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는 것 같아(사업자와 일반은 가격이 많이 차이 나지 않음) 이번 기회에 알아보던 중 온라인으로 회원권 발급을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도전해보려고 해요. :)

 

온라인으로 코스트코 회원권 카드 발급받기

 

 

먼저 코스트코 홈페이지에 방문합니다. 

 

코스트코 온라인 회원권 발급하기 1

 

이후 홈페이지 상단에 있는 회원가입 메뉴로 들어갑니다. 

 

코스트코 온라인 회원가입 하는 방법

 

회원가입 메뉴로 들어가면 자동으로 코스트코 카드를 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넘어가는데요, 어떤 카테고리를 선택할지 생각해 봅니다. 

 

코스트코 온라인 회원 카드 만들기, 여러 종류의 코스트코 회원 카드

 

사업자가 있으신 분들은 비즈니스 회원권 또는 이그제큐티브 비즈니스 회원권, 사업자가 없으신 분들은 골드스타 회원권 또는 이그제티브 골드스타 회원권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사업자가 있는 사람과 없는 사람 가격 차이가 약 5천5백 원 정도밖엔 안 나네요. 이그제큐티브는 가격은 같네요. ㅎㅎ 

 

저는 사업자가 있어서 온라인으로는 비즈니스 교환권을 선택했습니다. 하지만 추후... 카드를 받고 결제를 하러 갔을 때에 직원분의 권유로 추가금을 내고 이그제큐티브 카드로 전환하게 됩니다. ^^ ;; ( 반전 ) 

 

코스트코 이그제큐티브 멤버란? 

 

 

이그제큐티브 멤버가 무엇인지 궁금해서 찾아보았습니다. 

이그제큐티브 멤버는 연회비를 더 내야 하긴 하지만 2%의 적립을 할 수 있고, 이그제큐티브 멤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이그제티브 멤버 서비스로는 인터파크 투어, 우리은행 금융, 한국 건강관리 협회 건강검진과 관련된 것들이 있다고 하네요. 

 

코스트코 이그제큐티브 회원이 받을 수 있는 서비스

 

이그제큐티브로 전환하는 이유는 아무래도 2%의 적립금 때문일 것 같아요.

 

월간 구매 금액이 20만 원이라고 한다면 연간 4만 8천 원의 리워드가 있으니 월 구매 금액이 20만 원 이상이라면 이그제티브 멤버 카드가 더 나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 

 

코스트코 이그제큐티브 멤버 혜택 관련

 

저는 매달 20만 원까지 살 것 같지는 않아서 일단은 비즈니스 회원권을 신청한 뒤 중간에도 변경 가능하다고 하니 스스로의 소비 추이를 관찰해 보고 20만 원보다 많이 쓰는 것 같으면 중간에 변경해보려 했는데요. ㅎㅎ 하지만, 코스트코 갔던 날.. 물건을 사고 결제하려는데 이그제큐티브 카드 업그레이드를 제안하셨습니다. ㅎㅎ 많이 쓰지 않으면 다 쓰고 나서 환불도 가능하다며 보냉백도 주신다며.. ㅎㅎ 결국 넘어가서 이그제큐티브로 현장에서 추가 결제 했습니다. ^^..

 

코스트코 이그제큐티브 업그레이드 사은품 보냉백

 

 

코스트코에서 직접 구매할 때에도 현금 또는 현대카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코스트코 회원가입을 할 때에도 카드는 현대카드로만 결제돼서 저는 계좌이체로 회원가입을 진행했습니다. :)

 

 

코스트코 회원권 카드 받기

 

 

저는 온라인에서 현금 결제로 결제를 완료했고, 카드를 받기만 하면 됐어요. :) 신분증과 사업자 등록증을 보여드리면 현장에서 사진을 찍고 카드를 바로 발급해 주세요. 사업자 등록증은 꼭 원본이 아닌 이미지로 보여드려도 됩니다. 

 

코스트코 회원 카드 발급 받는 곳

 

1분도 안 돼서 카드가 나왔어요. 찍은 사진은 카드 뒷면에 같이 인쇄됐어요. 그럴 줄 알았으면 조금 더 예쁘게 하고 갈걸 그랬어요. 처음엔 하얀색 비즈니스 회원권 카드로 발급받았는데 검은색 카드로 다시 재발급받았어요. 업그레이드한 경우 꼭 카드 겉모습을 바꾸지 않아도 된다고 하시긴 했는데 저는 그냥 바꿨어요. ㅎㅎ..

 

코스트코 이그제큐티브 비즈니스 카드 발급

 

이렇게 코스트코 회원 카드를 위해 온라인으로 신청을 하고 직접 발급을 받고 업그레이드 까지 한 포스팅이었습니다. ㅎㅎ 다이소처럼 여러 개 담아도 가격이 저렴하다 느낌보다는 만원 단위로 써서 물건을 집을 때마다 가격이 훅훅 올라가지만 물건이 훨씬 많이 딸려 오는 (?) 그런 느낌이더라고요.. 그래서 그런지 20만 원 가까이 정말 나왔어요..ㅎㅎ 코스트코 가시기 전에는 충동 구매 하지 않도록 꼭 필요한 리스트 업을 하시고 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