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이야기

파워J 자매의 부모님 환갑 준비 및 예산 짜기 feat 금, 풍선 용돈 박스, 식당 예약, 꽃 바구니, 케이크, 현수막

 

이번에 저희 어머니께서 환갑을 맞이하셨습니다. 해서 어떤 이벤트를 준비해야하나 고민이 많았는데요, 여러가지를 고민하고 생각하면서 준비과정을 블로그에 포스팅해보려 해요. :) 

 

부모님 환갑 이벤트 준비하기 금 선물, 풍선 용돈박스, 식당예약, 기념일 대형 꽃바구니, 앙금 떡 케이크, 현수막

 

요즘 환갑이라 해도 부모님들이 다 젊으시기 때문에 예전처럼 잔치 느낌은 나지 않는다지만 그래도 뭔가 환갑은 의미가 있는 생일이기에 더 특별하게 해드리고 싶었어요. 물론 모두의 주머니 사정은 다르기에 누구는 자동차를 사드릴 수도, 누구는 여행을 다녀올 수도 있지만 모두의 주머니 사정과 시간적 여유가 동일하지 않기때문에 저희가 해드릴 수 있는 선에서 정성껏 준비해보려해요. 

 

 

준비과정

1_ 부모님 환갑 파티를 한 친구들에게 물어보기 

저희 두 자매는 30대 초중반 직장인, 자영업자 여성들이고 ㅎㅎ 부모님 환갑 파티를 한 친구들에게 물어보기도 했어요. 핸드폰을 해드린 친구도 있었고 현금과 케이크를 드린 친구도 있었어요. 

 

2_ 부모님께 직접 갖고 싶은 선물 여쭤보기

저희 부모님은 금을 가지고 싶다고 말씀해주셨어요. ㅎㅎ 금 시세가 오름 추세라 그리 적절한 시기는 아니라고 하지만 그래도 금 선물을 한번도 해드린 적이 없는 만큼 해드리고 싶었어요. 장신구보다는 재테크 목적으로 가지고싶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3_미리미리 준비하기

대략 한달 전부터 리스트업 하고 준비하는 두 파워 J 자매님들..ㅎㅎ 꽃 바구니나 금은 시즌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니 좀 봐가면서 해도 좋을것 같지만 바쁘다 바빠 현대사회에 미래의 내가 제 정신이 아닐 수 있으니 미리 준비해두어요. 

 

준비에 생각해둔 것은 아래와 같고 모두모두 내돈내산 직접 발로 뛰어 비교하고 알아본 정보들이며 동생과 함께 준비하고 있습니다. 현재  모든 준비는 마무리 되었어요. ㅎㅎ 케이크, 용돈박스(헬륨 풍선), 꽃바구니는 전 날 필요한 상품이라 배송을 기다리는 중입니다. 

 

 

1. 금

2. 픙선 용돈 박스 

3. 대형 꽃바구니 

4. 꽃 앙큼 떡케이크 

5. 코스요리 식당 

6. 현수막

 

1. 금 ( 예산 _ 100~120만원 )

 

금은 어떤 형태로 해드릴지가 중요했어요. 엄마께서 돼지, 부엉이, 거북이 등 재물을 상징하는 모양에 관심이 있으셔서 그렇게 해드리려고 했어요. 

 

먼저 평소에 관심없는 집 근처 금은방 두군데를 들렀습니다. 

 

저희 예산(약 100~120만원)으로는 약  두돈 크기의 금이 가능했고 실제로 가서 보니 크기가 굉장히 작았었어요. 검지 손가락 두마디 정도 ^^ ;; 그래도 선물 포스가 있었으면 해서 저희가 결정한 금은 바로 황금열쇠였습니다. :) 거기에 감사패까지 썼어요. 황금 열쇠는 중지 크기정도 입니다.

 

종로 금 도매 백화점 구매 _ 환갑 축하 황금 열쇠 및 감사패

 

황금 열쇠는 돼지, 거북이 등의 세공된 동물 금보다 훨씬 크기도 크게 느껴지고 감사패까지 적으면 결코 작아 보이지는 않았어요.

 

물론 세공을 하지 않고 그냥 금으로 드리면 더 알찬 금으로 꽉 채워 드릴 수 있지만, 날이 날인만큼 더 특별하게 드리고싶은 마음이 강했어요.

계약금을 내고 계약서를 받아온 후 일주일동안 시안 받고 작업하여 2주 후에 찾으러 갔던것 같아요.

 

혹시 금을 부모님께 선물할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미리 금 시세를 계속 체크해두는 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아요. :) (저희보다 더 파워 J셔야 할듯...ㅎㅎ ) 네이버에 '금 시세' 라는 키워드로 검색하시면 그때마다의 시세를 확인할 수 있어요. 당연한 이야기 일수도 있지만 금 초보는 .. 이런 사실도 처음 알았어요..ㅎㅎ 

 

종로5가 역 근처 귀금속 몰 _ 부모님 환갑 금 선물

종로5가역 1번 출구로 나와서 걷다가 보이는 곳에 들어갔는데요..ㅎㅎ 여러 몰이 모여있어서 비교가 쉬웠어요~! 일요일에 다녀왔습니다. :) 

 

 

2. 풍선 용돈 박스 ( 예산 배송비 포함 5만 3천원 + 용돈 )

 

인스타에서 쇼츠를 보고 확 반하게 된 풍선 용돈 박스에요. 내가 받은 용돈도 아닌데 화면을 뚫고 감동이 몽글몽글 느껴져서 이거다 싶었어요. 인스타에서 관련 업체가 홍보 영상으로 박제해두었던 쇼츠여서 그 업체만 특별히 하는줄 알고 문의드려보았는데 청주였던가..?? 너무 멀었어요. 

 

환갑 부모님 풍선 용돈박스 _ 인스타그램 레퍼런스

 

해서 네이버에 검색해보니 비슷한 형태의 풍선 용돈 박스들이 굉장히 많았어요. (약 4~6만원 사이 가격대 형성)

 

세가지 형태를 고민했었는데요. 저희는 박스 뚜껑을 열면 풍선이 날아 가면서 용돈이 촤르륵 펼쳐지는 형태의 용돈 박스를 선택했습니다.

선택한 이유는 가지고 이동하기 편하기 때문이에요. :) 

 

기념일 부모님 풍선 용돈 박스 _ 네이버 쇼핑 몰 이미지

 

이미 결제는 해두었고 환갑 1~2일 전 제가 일하는 장소로 배송을 시켜두었어요. 용돈 투명 봉투는 기본으로 주시는 개수가 있고 더 필요하시면 옵션에서 추가하면 되더라구요. :) 

 

3. 대형 꽃바구니 ( 예산 9만8천원 _ 배송비 미포함 _ 배송비 2만5천원 추가 )

 

꽃바구니 배송지역을 체크하는 것이 중요했어요. 대형 꽃바구니의 경우 지역에 따라서 배송비가 굉장히 크게 올라요. 그래서 네이버 쇼핑에서 본 예쁜 꽃 바구니가 있었지만, 동네 꽃집과도 비교해보았어요. 

 

네이버 쇼핑 캡처 이미지 _ 부모님 환갑 대형 꽃바구니

 

동네 꽃 집에서는 꽃이 시즌마다 꽃 값과 나오는 꽃들이 다르기때문에 행사 일주일 전에 오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 ;; 그리고 이벤트용 대형 꽃 바구니는 15만원 정도 가격을 생각하면 된다고 했어요. 그럴바엔 .. 네이버 쇼핑에서 본 꽃 바구니가 예쁘기도 했고 배송비 합쳐도 15만원 보단 저렴하여 네이버 쇼핑에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4. 꽃 앙금 떡 케이크 ( 예산 5만 1천원 )

 

꽃 앙금 떡 케이크도 배송 지역에 유의해서 구매하시는 것이 좋아요. 네이버 쇼핑에 검색을 해보면 예쁜 케이크들이 많은데요~! 지역에 따라 배송비가 많이 추가되기도 합니다. 저희는 서초에 있는 샵으로 예약을 했는데요~! 

 

네이버 쇼핑 몰 사진 참고 _ 부모님 환갑 케이크 꽃 앙금 떡 케이크

 

작고 예쁜 것으로 했어요. ㅎㅎ 어짜피 가족끼리 소소하게 진행하기도 하고 좋은 음식점을 예약해두었기에 많이 먹을것 같지는 않아서요.

 

저희는 직접 픽업을 선택했습니다 :) 배송비가 거의 3만원이었던 것으로 기억해요. 픽업으로 할지 배송으로 할지 고민이 참 많았는데요, 사장님께서 친절하게 설명해주셨는데 전문 배송 퀵으로 하기에 안전하게 잘 도착할테지만 사고같은 것들은 장담 할 수가 없는 부분이 없기에 픽업을 추천해주셨어요.

 

5. 코스요리 식당 (1인 _ 15만원 코스요리)

 

2가지 조건을 중요하게 생각해서 식당을 알아보았어요. 

 

첫번째는 저희끼리 프라이빗하게 파티를 즐길 수 있는 룸이 있을것,

두번째는 고급스러울 것

이었습니다. :) 

 

저희가 선택한 식당은 일식 코스요리를 즐길 수 있는 올림픽대로 긴자라는 곳이에요. 체인점인 것 같았어요. 엄마께서 회, 해산물을 좋아하셔서 원하는 조건에도 부합하고 좋아 보였어요. ㅎㅎ

현재 전화로 예약을 할 수 있어서 예약을 해둔 상태입니다. 일식 코스요리 형태이고 저희가 원했던 룸이 있어요. 후기를 보니 상견례 등의 격식 있는 장소로 많은 분들이 예약을 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전화로 문의 드렸는데 케이크 반입 가능하다고 하셨습니다. 

 

6. 현수막 ( 예산 2만 6천원 )

 

현수막은 할까 말까 고민을 했었는데요. :) 현수막 가격대가 저렴해요. 저렴한데 비해 이벤트 효과를 한껏 살려줄 수 있는 아이템이라고 생각해서 구입했습니다.

 

부모님 사진 얼굴을 메일로 보내드리면 되는데요, 요구사항도 함께 반영해주십니다. 큰 현수막에 사진 크기가 괜찮을까 우려되었는데 (약간의 직업병.. ) 이정도면 만족할만하게 잘 프린팅 된것 같아요.ㅎㅎ 더 크게 제작할 수도 있는데 저는 식당 룸에 붙여둘거라 엄청 크게 하진 않았어요~!  붙일 것인지 걸 것인지 행잉 스타일(?)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주문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출고 뜨고 다음날 바로 배송 도착해서 ㅎㅎ 빨리 와서 좀 놀랐어요. ㅎㅎ

 

부모님 환갑 이벤트 현수막

 

여기까지 부모님 환갑 준비하기 계획이었습니다~! 현재 준비는 모두 마친 상황인데요~! 실제로 환갑 파티를 진행한 후 다시 한번 상세히 후기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