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이야기

온라인 여권 신청하는 방법 - 정부24

 

친구와 해외 여행을 가기로 했어요ㅎㅎ 드디어... 저는 6년만의 해외여행 입니다. ㅠㅠ 넘넘 가고싶었어요. 해서 여권 만료일을 찾아봤는데 이번년도 12월에 만료였어요. 

 

온라인 여권 신청 발급 하는 방법 - 정부24

 

이건 다녀오라는 신의 계시다! 싶어서 룰루랄라 하고있는데 친구가 저희가 가기로 한 나라는 여권 잔여 유효기간이 6개월 이상이어야 한다고 말해주었어요. 미리 말해주어 다행이다 싶었어요. 

 

부랴부랴 여권 연장을 하려고 하는데 바쁘다 바빠 현대사회에서 도저히 시청에 갈 시간을 내기가 힘들어 인터넷을 검색하던 중 온라인 여권 발급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 

 

** 원래는 신청하러 한번, 수령받을 때 한번 총 두번 시청에 방문해야 하지만, 온라인으로 여권을 발급 받으면 수령할 때 한번만 방문하면 됩니다.

 

온라인 여권 신청

 

 

 

자격 : 기존 여권이 있는 사람만 가능합니다. 

신규 발급은 온라인 여권 신청이 불가합니다. 

 

온라인 여권 신청 준비물 : 수수료 결제할 카드 , 간편인증을 할 핸드폰

* 여권 발급 비용 5만원 ~ 5만3천원  (수수료 미포함)  가격은 페이지 수에 따라 차이가 납니다. 

 

여권 수령할 때 준비물 : 신분증, 유효기간이 남아있는 여권

 

방법 : 정부24 사이트에서 여권 발급이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하지 않아도 가능합니다.)

 

여권 수령 기간 소요 : 6일~7일 소요되며 온라인 발급의 경우 하루 도서지역의 경우 이틀정도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 

* 온라인 여권을 신청하여 수령할 때 대리 수령은 불가합니다.

* 여권의 유효기간이 남아 있을 시 기존 여권을 가지고 가셔야 합니다.

* 신청시 어느 지역 시청에서 수령할지 정할 수 있습니다. 접수 이후 수령기관 변경은 불가합니다.

* 6개월동안 미수령시 폐기 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여권 신청 과정

 

 

 

1. 정부24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2. 정부24 홈페이지 홈화면 > 서비스 탭 > 민원신청 > 신청.조회.발급 순으로 들어갑니다.

 

온라인 여권 신청 재발급 - 정부24

 

 

3. "여권"을 검색한 후 "온라인 여권 재발급 신청" 옆에 있는 "신청" 버튼을 누러줍니다.

 

온라인 여권 신청 재발급 - 정부24

 

 

3. 입력하라는 대로 주르륵 입력합니다.

 

온라인 여권 신청 재발급 - 정부24

 

4. 양식을 잘 입력한 뒤 신청하면 결제 화면으로 넘어가서 결제를 합니다. 

 

온라인 여권 신청 재발급 - 정부24

 

5. 잘입력하셨다면 외교부 여권정보 알림톡으로 알림 카톡이 옵니다. 발급 진행 상황은 정부 24 홈페이지 "여권 발급상태 조회 서비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온라인 여권 신청 재발급 - 정부24

 

 

궁금해서 신청한 날 저녁에 발급 상태 조회를 해보았는데요, 

위와 같이 홈화면 > 서비스 탭 > 민원신청 > 신청.조회.발급 후 여권을 검색하여 "여권 발급상태 조회 서비스"에 들어가보면 됩니다.

다음날 2시부터 확인 가능하다네요. ^^ ;;

 

온라인 여권 신청 재발급 - 정부24

 

여권 사진이 무사히 통과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다려봅니다. :) 모두 행복한 여행 혹은 출장 되세요!

 

 

++ 담날 저녁에 들어가니 심사는 완료되어 있고 발급 대기중이라고 하네요 ㅎㅎ 다행이 사진은 무사 통과 된 것 같아요~! 

 

여권 온라인 발급 - 정부2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