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업무이야기

스크래치 주니어 scratchJr 원본 파일 전송 공유하는 방법

 

최근 아이들에게 스크래치 주니어를 이용한 수업을 진행중입니다. ^^ 

아이들이 만든 소중한 작품을 원본 그대로 공유하거나 전송하는 방법에 대해서 궁금했어요. 원본 파일을 갖고싶어 하시는 부모님들도 계셨기 때문에 방법을 찾아 헤맸는데요, 프로젝트를 공유하는 기능이 없을 리가 없는데 하던 중 영어로된 문서를 발견하게 되어 방법을 포스팅으로 남겨보아요~!

 

왜 못찾았는지 알 것 같은 ㅎㅎ 그럼 저처럼 스크래치 주니어 파일을 공유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 차근차근 따라와주세요.

 

스크래치 주니어 파일 공유 방법

 

 

1. 스크래치 주니어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노란 버튼을 눌러주세요. 

 

스크래치 주니어 파일 공유하는 방법 1

 

처음에는 버튼이 아닌줄 알았어요. ㅎㅎ 저렇게 있으면 화면 데코레이션인지 기능이 있는 버튼인지 어떻게 아나요. 아이콘이라도 있으면 좋을텐데요. ㅎㅎ

 

2. 프로젝트명(파일명)을 원하시는대로 변경하시고 'FOR PARENTS' 버튼을 터치합니다.

 

스크래치 주니어 파일 공유하는 방법 2

 

3. 산수 문제를 풀어봅니다. 

 

스크래치 주니어 파일 공유하는 방법 3

 

3. 해당 화면에서 메일 혹인 airdrop 방법을 선택해보아요. 저는 'Share by Email' 버튼은 아무런 반응이 없어서 'Share by Airdrop' 버튼을 선택해서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스크래치 주니어 파일 공유하는 방법 3

 

 

4. 바로 공유하지 않고 파일을 저장했어요. 해당 파일은 '파일' 폴더에 저장됩니다. 확장자는 project.sjr 처럼 '.sjr' 확장자로 저장이 됩니다.

저는 다른 패드에서 오픈할 목적이 아닌 학부모님께 카톡으로 공유 드리기 위한 목적이었으므로 파일로 저장했습니다.

 

스크래치 주니어 파일 공유하는 방법 4
스크래치 파일이 저장되는 파일 어플

 

5. 테스트 차원에서 airdrop으로 다른 아이패드에 공유해주었습니다. airdrop과 상관 없이 카톡으로 파일을 공유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저도 학부모님께는 카톡으로 파일을 드렸어요.

 

스크래치 주니어 파일 공유하는 방법 5

 

6. 전달 받은 파일을 열 때에는 'ScratchJr'을 선택해줍니다.

 

스크래치 주니어 파일 공유하는 방법 6

 

7. 선물 아이콘으로 파일이 열립니다. ㅎㅎ

 

스크래치 주니어 파일 공유하는 방법 / 공유 성공

 

 

이렇게 학부모님께 공유해드렸어요. 소중한 작품이 무사히 전달되어 집에서도 작동시켜보길 바랍니다. ㅎㅎ 제가 참고한 영어문서는 아래 링크를 남겨두도록 하겠습니다. 

 

https://scratchjrfun.com/how-to-share-scratchjr-projects/

 

How to share ScratchJr projects (and what if it does not work on Android) ? - ScratchJr Fun

How to share ScratchJr projects? It is a common problem that the imported project does not show up. Learn how to solve this common problem!

scratchjrfun.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