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업무이야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개설하는 절차 및 방법

 

예전부터 눈독을 들이고 있었던 스마트 스토어를 드디어 개설해보려고 합니다. 개설하는 참에 포스팅해보아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가입 절차 및 방법

 

1.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을 합니다. 

 

 

2. 네이버 홈에서 가장 스크롤을 내려서 '스토어 개설'로 들어가줍니다. 

 

네이버 홈 - 스토어 개설

3. '판매자 가입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가입

4. 스마트 스토어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저처럼 '개인'으로 들어가 주세요. : ) (사업자는 나중에 등록하려고 해요!)

그리고 '사용 가능 이름 조회하기'로 들어가셔서 정하려고 했던 스마트스토어 이름을 조회해주세요~!

참고로 스마트스토어 이름은 중간에 한번 변경할 수 있습니다.

 

 

url 즉, 사이트 주소는 변경 불가능 하며 스마트스토어 이름은 한번 변경 가능합니다.

 

스마트 스토어 수정 여부

이후 휴대폰으로 본인 인증을 한 후에 '네이버 아이디로 가입하기' 를 눌러줍니다. 이 때 본인의 실명이 인증된 아이디여야 합니다. 

 

 

5. 네이버 쇼핑은 나중에 검색에 상품을 노출해야하기에 켜주시는 것이 좋고 네이버 톡톡도 고객 응대 CS를 위해 켜두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6. 그 다음 주소를 입력해 넣어야하는데요, 사업장이 있으신 경우 사업장 주소를 넣으시면 되고 없으시면 집주소를 넣으시면 됩니다.

 

 

7. 첫번째 단계에서 조회했던 스토어 이름과 url 주소를 넣어줍니다. 소개글은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부분이니 고민하지 마시고 넣어주세요.

 

 

8. 그 다음 과정은 카테고리 선택인데 카테고리는 나중에 개별 상품 올릴 때 제한없이 바꿀 수 있으니 고민하지 마시고 넣어주시고 아래 판매 상품권한 신청은 판매 자체에 제한이 걸린 식품이라든가 구매대행을 말하는 것인데 저는 '신청하지 않음'으로 선택했습니다. 

 

 

9. 후에 저는 반품/교환지 주소는 이전에 입력했던 사업장 주소와 동일하게했고 정상대금 / 수령계좌는 사업자 계좌가 아니여도 상관없습니다.

 

 

10. 스마트스토어 개설이 완료되면 '스마트스토어센터 가기' 버튼이 보입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