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이야기

샤오미 미밴드5 더 다양한 배경화면 워치페이스로 바꾸기

 

샤오미 미밴드5 한글판을 얼마전에 구입해서 정말 잘사용하고 있습니다. : ) 배경화면 바꾸는 재미가 쏠쏠해서 일주일도 안됐는데 미밴드 배경화면을 벌써 4번이나 바꾼거 같아요. ㅎㅎ

 

미밴드5 더 아양한 워치페이스, 배경화면 설정하는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밴드5 스토어 이외에 더 다양한 배경화면을 고르고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다뤄보려고 합니다.

 

초반에 미밴드를 구매하시고 스토어에서 미밴드 화면을 바꿀 수 있었지요. 스토어에도 충분히 다양한 배경화면이 있지만 그래도 뭔가 2프로 부족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뭔가 더 귀여울 수는 없는것인가ㅎㅎ 미밴드를 구입하기 전 여러 미밴드에 대한 컨텐츠를 접하다가 미밴드 사용자들중 실력자들이 배경화면을 공유한다는 글을 본 것 같았던 기억이 있어 요리조리 찾아보았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어플을 다운받아서 다양한 배경화면으로 바꿀 수 있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더 다양한 미밴드 배경화면을 고르고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적어보겠습니다. 

 

 

1. 앱스토어에서 AmazTools 어플을 다운받습니다.

AmazTools 어플

2.  AmazTools 어플에 들어가면 자동으로 아래에서 팝업이 뜹니다. Setup -> Continue를 눌러서 기기연결을 진행한 후 하단 네비게이션에서 'Browse'를 선택합니다. 

 

미밴드와 AmazTool 연결 후 배경화면 선택으로 가기

3. Browse에서 원하는 배경화면을 선택합니다. 

보시면 진짜 귀여운 배경화면들이 많아요. ㅎㅎ 어몽어스도 있고 아이언맨, 스타워즈 등등 그 외에도 배경화면들이 더 디자인틱해진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ㅎㅎ  Mi Fit 어플 스토어에서 받았던 2퍼센트 부족한 느낌을 채워줍니다. 

 

 

4. 선택한 배경화면을 터치해서 다음과 같은 절차를 진행합니다. Warning 부분이 조금 무섭긴 하지만 대충 저는 ok를 용감하게 눌렀습니다. 

내용을 보면 대략, '미밴드5에는 위험할 수 있는 파일입니다. 제공되는 파일의 구체적인 기기 스펙을 체크하세요. 믿을 수 있는 자료만 다운받으세요.' 라고 나와있습니다. 

 

불안하신 분들은 들어갔을 때 화면 하단에 있는 'Features' 와 'Information'을 꼼꼼하게 체크해주세요. 제 뇌피셜로는 미밴드6도 나온 마당에 미밴드5는 거진 적용 되지 않나 싶어요. ㅠ ㅠ ㅎㅎ

 

미밴드 다운로드 받기

5. 저처럼 이런 에러가 뜬다면 당황하지 마시고 Mi Fit 어플을 켜놓은 상태에서 진행하라는 뜻이므로 'Mi Fit' 어플을 켜줍니다. ( 저는 새빨간색 에러라 매우 당황했습니다. 😅 ) 

 

Mi Fit 을 켜두고 진행하라는 에러 메시지

 

6. 모든 여정을 무사히 마치고 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미밴드 워치 모양에 물이 점점 차오르는데요. 파란색이 꽉 채워지면 다운로드가 완료되었다는 표시입니다. : ) 이 때 미밴드에서는 동기화중이라는 문구가 뜹니다. 

 

스타워즈 배경화면으로 바뀐 미밴드 배경화면

 

이렇게 미밴드5 배경화면이 잘 바뀐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D 여담으로 제 바뀐 배경화면들을 한번 나열해보려고 해요. ㅎㅎ 뭔가 예쁘긴 한데 저는 미밴드에서 검은 화면이 더 보기 편해서 검은 화면인 아이언맨으로 다시 배경화면을 바꾸게 됩니다.

 

미밴드5 아이언맨 배경화면

 

후에 다시 최종판으로 바꾸게 된 'RickMortyfusion' 입니다. 캐릭터 굴러가는(?) 모습이 취저에요. ㅎㅎ 그럼 모두들 예쁜 미밴드 배경화면 다운로드 하세요. ㅎㅎ

 

미밴드 RickMortyfusion 배경화면

 

2021.04.21 - [사는이야기] - 샤오미 미밴드5 한글정식판-연결, 기본 세팅 및 사용법

 

샤오미 미밴드5 한글정식판-연결, 기본 세팅 및 사용법

쿠팡으로 구매한 미밴드5가 드디어 배송이 왔어요. : ) 애플워치를 구매할까 생각하다가 가격이 부담돼서 미밴드5를 먼저 구매해서 사용해보려고 주문했어요. ㅎㅎ 미밴드5는 가성비갑이라고 알

worker-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