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이야기

네이버 무료폰트 맥에 설치하는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무료 폰트를 맥에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 저는 이번에 나눔스퀘어 글씨체를 설치해보았습니다. 

 

 

1. 네이버 무료폰트 사이트 검색하기

    - 검색창에서 '네이버 무료 폰트' 를 검색하시거나 아래 링크로 들어갑니다. 

https://software.naver.com/software/fontList.nhn?categoryId=I0000000

 

폰트

폰트 OS 내 PC의 OS와 브라우저 정보입니다. 닫기 Browser

software.naver.com

 

2. 윈도우용 글씨체들이 기본으로 설정이 되어있기 때문에 맥용 글씨체는 탭에서 맥 아이콘을 선택해야합니다. 저는 작아서 찾기가 힘들었어요. 아래 캡처 이미지를 보시고 애플 아이콘을 선택해주세요. 설치하고싶은 폰트를 찾아서 들어가줍니다. 로그인을 따로하지 않아도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ㅎㅎ 

 

네이버 무료폰트 홈페이지

 

3. 다운받고싶은 폰트 페이지에서 다운로드를 선택합니다. '다운로드'를 선택하시면 '설치 전 사용범위 지원하는 OS
반드시 확인해 주세요.' 라는 문구가 보인 후 '확인 후 다운로드' 를 눌러줍니다.

 

4. 다운로드를 하시면 zip 파일이 다운로드가 됩니다. zip파일 압축을 풀어주신 후 폴더에 들어가보면 다운받아진 여러 폰트들이 보입니다. 폰트를 하나씩 선택해서 '서체 설치' 버튼을 통해서 서체를 설치해줍니다. 저는 포토샵중에 필요해서 설치를 했는데 껐다 키지 않아도 저절로 설치되어있더라구요. : ) 

 

네이버 무료폰트 설치

 

폰트종류가 굉장히 많으니 마음에 드는 서체들을 설치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