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이야기

강릉 당일치기 여행 코스, 맛집 추천, 서울에서 가는 방법

금요일에 친구들과 약속이 있었는데 그날 바로 다음날 강릉 당일치기 여행을 계획하게 되어 다녀왔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답답한 마음도 있고 당일치기는 괜찮을거 같기도해서 여행 전날 설렜습니다ㅎㅎ

 

강릉 가기 전 계획

12pm 강릉 도착 - 택시타고 이동해서 맛집 방문 - 안목해변 산책하기 - 예쁜 카페가기 - 빵집가기 - 저녁먹기 - 7:40pm 돌아오기

 

 

강릉에 가기전에 위와 같은 계획을 세웠습니다. 하지만 무리였죠.. 저희가 3.1절 연휴 전날이 여행을 가기로 했던 날이었기때문에 예정 소요 시간인 2시간 반보다 두시간이나 더 걸렸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래서 실제 아래와 같은 스케줄이 되었습니다. 

 

실제 강릉 여행 당일치기 코스

2pm 강릉 도착 - 택시타고 라멘 맛집 '이츠모 라멘' - 걸어서 안목해변까지 산책 - 카페 '뤼미에르' - 빵 맛집 '빵앗간' - 7:40pm 돌아오기

 

강릉 안목해변 산책길

서울 - 강릉 가는 방법

 

1. KTX / 2. 버스

서울에서 강릉 가는 방법에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KTX' 와 버스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가격적인 면도 크게 차이 나지 않고 막히지 않는 'KTX'를 타고가고싶었지만, 급하게 계획을 세워 떠난 여행이었기 때문에 KTX는 모두 만석이었습니다. 다행이도 버스에 남은 자리가 있었지만 연휴가 껴있어서 도착 예상시간에서 또 두시간 후에 도착하게 되었습니다. 원래는 동서울터미널에서 강릉까지 '2시간 반' 소요였는데 순식간에 '4시간'으로 바뀌어버렸습니다..! 이런걸 감안하면 미리 계획한 여행이라면 KTX가 좋을것 같습니다 : )

 

강릉 맛집 추천

저희 계획에 오른 맛집은 두군데가 있었습니다. 안목해변 근처에서 산책을 할거라서 그 주변에 있는 맛집 위주로 알아보았습니다. 저희가 원래 가려고 했던 곳은 '강릉 유환식당' 이었습니다. 여기는 게장도 있어서 바다음식을 먹고온 기분도 날 것 같고 네이버 평점이 굉장히 높아서 가려고 했던 곳인데요, 저희가 예상보다 늦게 도착하는 바람에 브레이크 타임과 겹쳐 애매해서 라멘집인 '이츠모 라멘' 집으로 계획을 변경했습니다. 

 

이츠모 라멘

강릉까지 가서 무슨 라멘을..? 이라고 생각할지 모르겠지만 저희 뒷 테이블에 계시는 강릉 현지인분이 꼭 추천해주는 곳이라고 엿들었습니다. ㅎㅎ 이 곳도 평점이 굉장히 높았습니다. 그리고 안목해변까지 15~20분 걸으면 도착할 수 있어서 밥먹고 소화시키기에 괜찮은 거리였습니다. 맛도 굉장히 자극적으로 맛있는 맛이었는데요, 건대 맛집 탄탄멘 집이 생각나는 그런 집이었어요. 

이츠모 라멘

빵앗간

'빵앗간'과 '빵다방' 이라는 곳은 빵순이인 제가 유튜브에서 보고 너무 가보고싶어서 맛집 리스트에 넣어두었던 곳이었어요. 이 두 곳은 워낙 유명해서 가기 전에 전화해서 재고가 있는지 확인해보시는게 좋습니다. 오후 4시쯤에는 남아있는 빵이 없을 수도 있어요. 두곳 모두 방문 전에 전화를 해보았는 데요 다행이도 빵앗간에 빵들이 있어서 강릉에서 돌아 오기전 빵을 살 수 있었습니다. 여기는 정말 추천이에요. 빵들이 정말 달라요. 특히나 피자빵은 시그니쳐도 아니었는데 제가 좋아해서 사봤는데 다른 빵집들하고 달라요 맛이! 더 자극적인 피자빵맛이었어요 : ) 쑥앙크림빵도 넘넘 맛있었습니다. 같이 갔던 친구들도 다 맛있다며 조금만 사온걸 후회했어요.

빵앗간

 

카페 뤼미에르

안목해변을 산책후에 갔던 카페입니다. 디저트류가 정말 맛있어 보였는데 늦게 가서인지 전부다 품절이고 커피만 마실수 있었습니다. 커피가 맛있다 이런것보다 바다보면서 예쁜 커피 마시기에 좋은 곳이었습니다. 다만.. 사람이 없었더라면 더 좋았을것을.. 저희가 갔던 날은 연휴가 겹쳐서 사람이 굉장히 많아 조용하게 밖을 보고 사색을 즐기고 그런 곳은 아니었습니다.. 약간 시장바닥 사운드.. 그래도 청각은 좀 그랬지만 시각적으로는 만족스러웠던 카페였습니다.

카페 뤼미에르

 

youtu.be/gtpTc1LqOQw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