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업무이야기

버티컬 마우스 로지텍 MX Vertical 일주일 사용 후기 / 버튼설명

약 2주 전쯤에 남자친구가 천일 선물로 버티컬 마우스에서 유명한 로지텍의 'MX Vertical'을 선물해주었습니다. : ) 서로 갖고 싶었던 것들을 알아뒀다가 선물해 주었는데요, 회사에서 공급해주는 고무 부분이 다 뜯어져 나간 마우스를 사용하고 있던 중이라 선물 받고 기쁜 마음으로 2주 정도 사용하다 후기를 남깁니다. 

저는 손목도 튼튼하고 안좋은 마우스를 써도 기능적인 부분에서 무난하게 썼던 터라 MX 

 

* 마우스 버튼들의 기본 값 

* MX Vertical 마우스의 장점

- 컴퓨터 연결 방법 ( 3가지 )

* 실사용 후기  

 

이 순서대로 포스팅을 해볼게요. 

 

포스팅하기에 앞서 마우스의 옵션들은 아래 페이지에서 .exe를 다운받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logitech.com/ko-kr/product/options

 

Logitech Options를 다운로드하여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키십시오.

Logitech Options는 최적의 생산성과 독창성을 위해 마우스, 키보드 및 터치패드를 맞춤 설정하는 데 필요한 모든 기능을 제공합니다.

www.logitech.com

 

먼저 마우스 버튼들의 기본값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구린 마우스만 쓰다가 12만원 대의 고가 마우스를 받으니 굉장히 많은 버튼들에 좋다라는 생각보다는 어려울것 같다는 생각이 강했어요. 저 같은 분들이 계실지도 모르니 'MX Vertical' 가 가지고 있는 버튼들의 기본 값/ 동작에 대해서 먼저 언급하겠습니다. 

 

MX Vertical 마우스에는 보통의 마우스에서도 볼 수 있는 버튼 이외 아래와 같은 버튼들이 있습니다. 

 

 

1. 앞으로가기 뒤로가기 버튼

앞쪽에 있는 버튼은 '앞으로 가기' 버튼이며 뒤에 있는 버튼은 '뒤로 가기' 버튼입니다.

로지택 앞으로 가기, 뒤로 가기 버튼

 

 

2. 포인터 속도를 조절하는 버튼

logi와 같은 면에 있는, 위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로지텍 옵션에서 설정한 두개의 옵션들이 번갈아 가며 선택이 됩니다. 포인터 속도를 빠르게 설정해 놓으면 마우스를 조금만 움직여도 포인터가 많은 거리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손의 움직임을 75%정도 줄여준다고 하던데 이 기능도 해당 내용에 한 몫 하는 것 같습니다. 

 

3. flow 기능을 설정할 수 있는 마우스 바닥의 버튼

MX Vertical 마우스의 가장 대표적인 기능은 'FLOW' 기능입니다. 옵션에서 기기를 설정해서 사용하실 수 있고 최대 세대의 기기까지 사용 가능하며 설정한 기기들은 바로바로 화면 이동이 가능하며 심지어 복사 붙여넣기 기능도 서로 호환되고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는 쓰지 않는 기능이긴 하지만 복붙까지 호환된다면 정말 편리할 것 같긴 하네요. ㅎㅎ

 

로지텍 flow 버튼

 

4. 옵션을 설정할 수 있는 extra 버튼

휠로만 사용하는 줄 알았던 가운데 휠이 클릭 액션도 가능한데, 클릭시 여러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MX Vertical mouse 가운데 버튼의 많은 옵션들

제가 생각하는 로지텍 MX Vertical 마우스의 장점은 연결 방법이 세가지가 있다는 것입니다. 

첫번째로, USB-C 충전 케이블입니다. 

충전케이블로 충전도 할 수 있지만 일반 유선 마우스처럼 컴퓨터에 연결해서 선이 있는 마우스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저는 예전에 그래도 가격대가 좀 나가는 마우스를 사용했는데, 유니파잉 수신기를 본체에 꼽고 분실한적이 있기 때문에 유선을 선호합니다. 유니파잉 수신기를 분실하면 거의 2-4만원 돈을 주고 다시 구매해야하고 그마저도 기종에 따라서 판매가 되는 수신기가 있고 없는경우도 있기 때문에 저처럼 물건을 잘잃어버리시는 분들은 선으로 이용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ㅎㅎ 

 

유선으로 연결해서 사용하는 로지텍 버티컬

 

두 번째로, 첫 번째에서도 언급한 로지텍 유니파잉 수신기 입니다. usb 단자처럼 생긴 수신기를 usb 꽂는 곳에 꽂고 연결해서 사용하는 것입니다.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같은 여러 장소에서 마우스를 사용해야 할 경우 분실 위험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쓰지 않고 케이스에 고이 모셔두는 중이에요.

 

세 번째로 블루투스를 연결해서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닥 버튼을 눌러 깜빡일 때 window bluetooth에서 연결해주면 되는 것 같습니다. 

 

실사용 후기 

실제로 사용해본 로지택 버티컬

손이 작은 편인 사람들이 사용하기에 불편하다고 해서 사용하기 전에 걱정 했지만 저도 여자중에서도 손이 작은 편인데 적응되니 불편하지 않았어요. 손이 작아서 불편하기 보다는 버티컬 마우스가 처음 사용해보는 것이라 처음에는 어색했지만, 삼십분 정도 잊고 쓰다보니 금방 적응이 되었습니다. 손목이 튼튼하여 안좋은 마우스를 사용할 때에도 아파본 적은 없지만 확실히 손의 움직임이 줄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