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이야기

맥 mac에서 메모장 확장자 .txt 파일 만드는 방법

 

작업을 하다가 소통할 일이 있어서 메모장을 이용하고자 했는데요, 맥에서는 문득 윈도우에서 쓰는 메모장이 없다는걸 불현듯 떠올립니다.ㅎㅎ

맥에서 메모장 확장자 txt 만드는 방법

맥에도 메모 어플리케이션이 있지만 아이폰에서도 사용하는 동일한 메모장이었기 때문에 txt 확장자로 개별 저장은 되지 않습니다. ㅎㅎ 윈도우와 맥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txt 파일을 맥에서도 만들 수 있는데요ㅎㅎ 어떻게 만드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맥에서 .txt 메모장 확장자 만드는 방법

 

 

1. 런치패드(Launchpad)에서 텍스트 편집기를 찾아줍니다.

 

dock에서 launchpad 찾아서 눌러주기
텍스트 편집기

2. 런치패드에서 찾은 텍스트 편집기를 열어준 뒤 '새로운 문서'로 새 문서를 만들어줍니다.

 

텍스트 편집기 - 새로운 문서

 

3. 그럼 이렇게 새문서가 만들어지는데요, 이제부터 txt 확장자로 바꿔줄거에요 ㅎㅎ

텍스트 편집기를 켜둔 상태에서 상단에 상태바를 보시면 '포맷'이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여기에서 '일반 텍스트 만들기'를 눌러주세요.

포맷 - 일반 텍스트 만들기

 

txt 확장자로 바꾸기

그럼 텍스트 창이 이렇게 깔끔하게 바뀌게 됩니다. ㅎㅎ

 

확장자 txt 로 변경된 창

4. 이 상태에서 저장을 하면 확장자가 txt로 저장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txt로 저장된 모습

맥에서는 한글 파일도, 그리고 메모장 확장자 txt도 조금 더 특별한 방법으로 해야하네요.ㅎㅎ 가끔 이렇게 호환문제도 불편을 겪기도 하네요 😅

 

2021.07.02 - [사는이야기] - 맥에서 한글파일 .hwp 무료로 읽고 편집하기

 

맥에서 한글파일 .hwp 무료로 읽고 편집하기

맥 유저이기 때문에 겪는 불편함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윈도우에서 열 수 있는 exe 파일을 열어야 한다거나 (맥은 dmg 파일을 사용합니다. ) 한글 파일을 받았을 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worker-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