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이야기

제주도 여행 계획세우기, 숙소와 비행기 경비

 

제주도 여행계획 세우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주도 여행을 계획해보려고 합니다. 아직 다녀온 것은 아니고 다다음주에 월요일에 연차를 쓰고 토, 일, 월 제주도 여행을 친구들과 함께 계획해뒀습니다. 이 시국에 무슨 제주도냐 싶다가도 누구나 다 그렇겠지만 요즘 들어 더 작아지는 느낌에 회사에서도 트러블도 많고 지금 하는 프로젝트에서, 그리고 지금 직장에서 언제 나가나 카운트만 세고 있어서 안되겠다 싶어 친구들과 꿈꾸는 자유를 찾아 가보려고 제주도로 가는 비행기를 티켓팅 하고 숙소를 잡아두었습니다. 저희는 2박 3일, 3명의 친구들, 그리고 경비 1인당 약40만원을 잡아둔 상태입니다.

 

제주도 여행 비행기 티켓 예매하기

 

7월 초중순에는 장마철이기 때문에 성수기는 아닙니다. 저희는 기껏 갔는데 비가 많이 올까봐 7월 중순에서 말로 비행기 티켓을 예매했습니다. 인터파크, 스카이스캐너, 제주항공 어플을 통해서 비행기 티켓을 알아보았는데 다 거기서 거기라 그냥 한번에 제주항공에서 비행기 티켓을 구매했습니다. 왕복 10만 4900원으로 10만원이 살짝 넘는 가격에 일인 비행기 티켓을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제주도 여행 숙소 예약하기 

 

제주도에 정말 예쁜 숙소가 많습니다. 가격도 천차 만별인데 히든클리프가 저렴한 방이 일박에 30만원 대에 올라와 있는데 정말 힙해보이는 펜션도 많이 올라오는데 예쁜곳은 호텔 가격을 넘어 갈 뿐만 아니라 저희는 여행 2주 반정도 남은 시점에서 숙소를 예약했는데 비싸더라도 예쁜 숙소들은 거의 마감되어있는 상태였습니다. 제가 제주도 숙소를 많이 알아봐서 그런지 제가 마음에 들어하는 곳들은 인스타 광고에 많이 떴습니다만, 이미 그런 곳들은 가고싶은 날짜에 이미 예약이 마감 되었을 뿐더러 40만원대를 육박하는지라 포기하고 에어비엔비에서 적당한 가격대에 방을 구할 수 있었습니다. 에어비엔비가 개인이 하는 만큼 방역이 잘 될까 하는 걱정도 되긴 했지만 에어비엔비에 보면 개인 방역을 하고 있다고 표기 되어 있는 곳이 있습니다. 그렇게 1박, 1박 따로 해서 약 7만 5천원의 비용을 썼습니다.

 

이 포스팅을 쓰는 진짜 목적은 바로 제가 가고 싶은곳들을 정리하고 위치를 알아두려 함입니다. 여행 가려고 생각하는 기간만이라도 행복하고 싶네요. 저는 여행에서 가장 설레는 순간이 계획과 출발하는 공항에서인거 같아요.

저희는 택시투어도 어느정도 생각하고 있어요. 

 

일단 제가 가고싶은 곳을 다 정리해보겠습니다. 저는 유튜브에서 김나영 언니의 노필터티비 제주도 편을 보고 설레며 봤던 기억이 있어서 다시 영상을 보며 힙한 김나영 언니가 갔던 곳에 다 가보고싶었어요. 영상을 기반으로 가고싶었던 곳을 정리해 볼게요. 

 

카페 베케

  • 064-732-3828
  • 제주 서귀포시 효돈로 54
  • 매일 11:00 - 18:00, 매주 화요일 휴무

제주도 카페 베케

이런 자연자연한 느낌의 카페에요. 영상보면서 캬 소리가 나온 씬이 있었는데. 저렇게 통유리에 초록초록한 자연경관을 볼 수 있는 마음이 시원해지는 카페일 것 같아요.

제주도 베케 위치

서귀포에 위치하고 있어서 저희는 숙소가 둘다 애월읍쪽이라 못갈거 같네요. 이런..

 

갈치찌개 다시버시

  • 010-9191-0884
  • 제주 제주시 구좌읍 해맞이해안로 1406
  • 매일 10:00 - 18:00

제주도 갈치찌개 맛집 다시버시

일인분에 만오천원 정도 가격대에 나쁘지 않은것 같아요. 저는 원래 생선류가 들어간 찌개는 안좋아하는데 김나영 언니가 너무 맛있게 먹어서 저도 정말 먹어보고 싶어져서 가고 싶었던 집이에요.

제주도 갈치찌개 맛집 다시버시 위치

여기도 애월읍에서는 거리다 있는 구좌읍이네요. 에휴.. 애월읍과 가까이 있으면 가보고 싶은데 여기는 일단 킵해두어야겠어요. 

 

흑돼지 맛집 봉성식당

  • 064-799-0011
  • 제주 제주시 애월읍 봉성로 66
  • 매일 11:00 - 22:00 오후 9시전까지(마감 시간은 변동 가능)

제주도 흑돼지고기 맛집 봉성식당

여기도 김나영 언니가 같은 돼지 고기인데 고기 맛이 다르다고 했어요. 열무국수도 시원하고 넘 맛있어 보였는지 올라가는 고명이 계절마다 그때 그때 상황에 맞게 다르게 올라간다고 해서 가보고 싶었어요. 흑돼지는 600g에 육만원 정도, 백돼지는 600g에 4만원 정도의 가격대네요.

제주도 흑돼지 맛집 봉성식당 위치

위치도 애월읍이라 합격이라서 친구들에게 가보자고 제안해봐도 좋을것 같아요.

 

푸딩맛집 귀여운 캐릭터가 있는 우무

  • 010-4471-0064
  • 제주 제주시 관덕로8길 40-1
  • 매일 10:00 - 19:00 / 비정기적 휴무는 인스타를 통해 공지

제주도 푸딩 우무

여기는 김나영 언니가 말했던 곳은 아니고, 제가 좋아하는 유튜버분도 가셨었고 sns에서 다녀왔다는 사람이 꽤나 많아서 궁금했던 곳인데 찾아보니 짠내투어에서 다녀갔던 곳이라고 해요. 대표 일러스트가 굉장히 귀여워서 또 가보고싶은 곳이었어요. 위치도 김포공항 근처라서 김포공항 근처에서 숙박을 하니 첫째날이나 둘째날 가봐도 괜찮을 곳 같습니다.

제주도 푸딩 우무 위치

여기까지가 먹어보고 싶은것들 이었고 애월에서 나는 초당옥수수가 6월에 난다고 하는데 기회가 되면 꼭 사서 먹어보고싶네요. 초당옥수수는 한번도 먹어본적이 없어서요. 

 

이번엔 엑티비티를 정리해보려고 해요. 

애월 제주도 투명카약

저는 물을 굉장히 좋아라해서 이런 류의 엑티비티는 제가 선호하는 엑티비티인데 정작 덥기만 덥고 생각하는 것 만큼 재미 없을까봐 걱정이긴 하지만 블로그 후기들이 나름 좋아서 해보고싶다고 친구들에게 말해보려고요. '한담해안산책로'라고 검색해서 가면 유료 주차장이며 주변에 투명 카약을 탈 수 있는 곳이 죽 있다고 해요. 마치 여의도공원 주변에 텐트 빌려주는 곳이 즐비한 느낌이랑 비슷할까요?

제주도 한담해안산책로 투명카약 위치

시간 제한은 없고 일인당 만원정도라고 하니 부담없이 한번 해볼만한 엑티비티인 것 같아요. 

이상 저를 위한 그리고 친구들에게 브리핑할 포스팅이었던거 같아요. 나중에 정말 가 본 곳들과 후기도 남길 수 있으면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