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림이야기/아이패드 드로잉 일기

애플케어 가입하지 않은 1년 지난 벽돌 된 아이패드 에어4 무상 교체 받는 썰

아이패드 에어4 고장났는데 이번에 무상 교체 받아 포스팅 후기로 작성해보아요. : ) 

저는 애플케어에 가입하지 않았고 구매한지 약 1년 반정도 지난 상태였습니다.

 

아이패드 고장 - 건대 공식 수리업체 방문 - 무상교체

 

아이패드 고장

 

아이패드가 먹통이 되었었어요. 그 전날 잘 사용하고 사업장에 충전을 해두고 다음날 출근하니 켜지지 않았습니다. 켜지는 방법을 검색해보고 

 

1. 충전줄을 연결시켜보았지만 반응 x

2. 음량 버튼과 전원 버튼을 동시에 눌러보았지만 반응 x

 

아이들이 사용하는 아이패드다 보니 소중하게 사용했던 것은 아니었지만 그 전날 잘사용하던 아이패드가 안되었던 것입니다. ㅠㅠ 업데이트가 하도 많으니 혹시 충전을해두고 퇴근을 했으니 업데이트가 진행되던 중 무언가 잘못되지는 않았나? 얕은 지식으로 추측해보았습니다. 어떤 아이는 너무 충전을 많이 하면 고장난다는 추측성 근거없는 말을 하고 가서 혹하기도 했는데요.. 

 

아이패드 에어4  수리 예약

 

부랴부랴 애플 공식 수리 업체를 검색해보고 일요일에도 영업하는 건대 애플 공식수리업체에 예약하고 방문했습니다. 

건대 애플 공식수리업체 Tuva는 일요일 둘째주, 넷째주는 휴무이며 건대역 도보 5분 거리의 이마트 내에 있는 수리센터입니다. 

1522-6222

 

건대 공식 수리업체 방문

 

저는 20~30만원 정도의 수리비용을 예상하고 방문했지만 엔지니어분께서 말씀해주시는 내용이 충격적이었습니다. 제가 원래 가지고 있는 아이패드는 수리가 불가하며 유상교체든 무상교체든 교체를 받아야 한다는 사실이었어요. 정든 아이패드이기도하고 그 안에 있던 프로크리에이트 작품이 다 날아가는건 물론이었습니다. ㅠㅠ  이미 꺼진 아이를 백업할 수는 없으니.. 

 

엔지니어분께서 말씀하시길

"1년 넘은 아이패드더라도 소비자법에 의해 무상 교체가 가능"

"수리는 불가하며 교체만 가능"

"유상교체 시 60만원의 비용 부담이 있음"

"무상교체 시 같은 모델로 교환"

"주말을 제외하여 3영업일 ~ 5영업일 정도 소요되어 늦으면 다음주에 연락이 갈 수도 있음"

"확률적으로 말해줄 수는 없지만 떨어트려서 가지고 오신 경유 유상교체가 되기도 함"

 

이었습니다.

 

제가 주관적으로 엔지니어분 말씀을 해석해보았을때 무상교체가 더 많은 것 같았어요. 원래 이런 말은 어떤 결과가 날지 모르니 조심스럽게 하시잖아요. 그래도 제가 예상한 수리비용보다 두배가 되는 수리비용이었기에 유상교체가 될까봐 겁이났어요. 아이들이 쓰는 아이패드기 때문에 소중하게 다루지는 못해서요 ㅠㅠ.. 사실 예전에 한 아이가 떨어트린 적도 있지만 그 이후에도 한참 잘되긴 했었습니다. 아이패드 겉모습도 조금 더러웠어서 걱정이 됐어요. 겉모습만 보고 판단해서 유상교체 나는거 아닐까 하는 걱정도 되었답니다..

 

아이패드 에어4 수리 접수증

 

 

무상교체

 

다행이도 일요일에 다녀왔는데 수요일에 생각보다 빠르게 무상교체된 상품을 받아가라고 연락이 왔습니다. 조마조마 했는데 참 다행이었어요. 제품을 가지러 갈 때에는 신분증과 접수증을 반드시 가지고 가셔야합니다. 

 

아이패드 에어3 무상교체

 

교체받은 상품에 대해서는 90일간 반복보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이패드 에어4 무상교체 90일 반복 보증

 

이번에 처음 안 사실은 1년 이상 지나도 무상 교체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다행이 무상교체가 떴습니다. 혹시 저처럼 벽돌이 된 아이패드가 있거나 애플 제품이 있으시면 1년이 넘어도 무상교체가 뜰 확률도 높은것 같으니 한번 공식 수리점을 방문해보심이 어떤지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