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끌모아

애드센스 광고 넣는법 ( 사이드바 안보일 때 해결방법 )

하... 저도 드디에 애드센스를 달 수 있는 블로그가 되었습니다. 흑흑... 저는 총 열일곱번 떨어졌는데요. 체감상 50번은 떨어진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글을 안써도 애드센스가 통과가 될만큼 한순간 진입장벽이 낮아졌다고 하는데 흠 .. 왜일까요 세상 집념을 보였던 저였는데 억울하네요 일관성 없는 구글 버그라도 생긴건가 

worker-k.tistory.com/entry/%EC%97%B4%EC%97%AC%EB%8D%9F%EB%B2%88%EC%A7%B8-%ED%95%A9%EA%B2%A9%ED%95%9C-%ED%8B%B0%EC%8A%A4%ED%86%A0%EB%A6%AC-%EC%95%A0%EB%93%9C%EC%84%BC%EC%8A%A4-%EC%95%A0%EB%93%9C%EA%B3%A0%EC%8B%9C-%ED%9B%84%EA%B8%B0

 

열여덟번째 합격한 티스토리 애드센스 애드고시 후기

제가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린 끝에 열여덟번째 시도만에 합격하여 소소한 애드센스 합격기를 써봅니다. 제목에도 써놓았듯 저는 열일곱번 떨어지고 열여덟번째 통과하게 되었습니다. 몇번 떨�

worker-k.tistory.com

 

어쨌든 광고를 달 수 있는 블로그가 되었으니 광고 넣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저는 애드센스 광고의 사이드바를 넣을 때 사이드바 페이지에 들어갔을 때 편집버튼이 보이지 않아 애를 먹었는데 해당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 또한 다뤄보겠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넣기

1. 애드센스 페이지로 가서 로그인을 해줍니다. (www.google.com/adsense/)

애드센스 광고 넣기1

광고-개요 탭에서 사이트 기준에 코드가져오기 버튼이 보입니다. 코드가져오기 버튼을 열어 코드를 복사합니다. 

애드센스 심사를 받을 때와 동일하게 블로그 관리자 페이지에서 꾸미기 - 스킨편집 - 우측 html편집탭에서 <header></header> 헤더태그 '안'에 코드를 붙혀넣습니다.

 

2. 이제 본격적으로 광고를 넣어보겠습니다. 광고 - 개요 - 광고 단위 기준 - 디스플레이 광고 클릭합니다.

애드센스 광고넣기 2

3. 블로그 상단과 하단에 광고를 넣어줄것인데 그 중 상단에 들어갈 광고를 만드는 과정입니다. 커서가 있는 쪽에 광고 이름을 본인이 알아 보기 쉽게 정해주면 됩니다. 

애드센스 광고넣기 3

4. 코드를 복사해 준 뒤에 블로그의 관리자 페이지 - 플러그인 - 구글 애드센스(반응형) 을 클릭해줍니다.

애드센스 광고넣기 4
애드센스 광고넣기 4-2

5. 구글 애드센스(반응형)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팝업이 뜨게됩니다. 위에서 복사한 코드를 상단에 붙여넣어 줍니다. 하단 사각 코드 또한 같은 작업을 반복하여 붙여넣기 해줍니다.

애드센스 광고넣기 5

 

애드센스 사이드바에 광고넣기 (사이드바에서 편집버튼이 보이지 않을 때 해결 방법)

1. 위와 같은 방법으로 광고 - 개요 - 광고단위 기준으로 사이드바 광고를 넣어줍니다. 사이드바는 '수직형' 모양을 선택해 줍니다.

2. 이번에는 플러그인에서 배너출력을 클릭해줍니다.

사이드바 광고넣기 2

3. 후에 플러그인 위에 있는 꾸미기-사이드바 탭으로 이동합니다. 이 때 저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사이드바 광고 넣기 문제

다른 분들 블로그를 보면 편집버튼이 있는데 저는 없었습니다. 때문에 당황했는데 이는 블로그 내에 <s_sidebar></s_sidebar> 태그가 없어서 사이드바에 들어가도 편집 할 수 없었던 것입니다. 해당 태그는 블로그관리자 페이지 - 꾸미기 - 스킨편집 - html편집을 클릭해서 <body></body> 태그 안 원하는 위치에 넣어줍니다. 여기서 어디에 넣을지 헷갈리시는 분들이 있으실텐데 저 또한 어디다 넣을지 몰라 제일 마지막 </div> 전에 넣어주었습니다. 제일 겉에 쌓여진 div태그가 닫히기 전에 넣어준 것입니다.

 

사이드바를 넣기 위해 필요한 태그
편집버튼이 생긴 사이드바 탭

태그를 넣고 적용시킨 후에 다시 관리자페이지 - 꾸미기 - 사이드바에 들어가면 HTML 배처출력 편집이 생긴것을 알 수 있습니다. 드로그앤 그롭으로 우측으로 이동시킵니다. +버튼을 눌릅니다. 

 

4. 클릭 시 노출된 팝업에 아까 복사한 태그를 붙여넣어줍니다.

사이드바 광고 넣기

여기까지 블로그 초보가 공부한 광고넣기였습니다. 저처럼 사이드바가 보이지 않으신 분들은 블로그 태그 안에 <s_sidebar></s_sidebar> 추가 시켜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