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이야기

기념일에 초콜릿 프레즐 만들어 선물하기

 

빼빼로 데이, 화이트 데이에는 이번엔 뭘 만들어줄까 창의적인 생각을 해보려고 나름 열심히 노력하는거 같아요. 이번에는 빼빼로 데이에는 1~2년 새에 유행이었던 초콜릿 프레즐을 만들어주었어요. 고디바 초콜릿 프레즐, 플립 초콜릿 프레즐 등등 사실 사먹으면 더 저렴하지만 정성껏 남자친구 취향을 떠올리며 만들어봅니다. 

 

수제 초코릿 프레젤

 

준비물

노브랜드 프레즐, 노브랜드 초콜릿, 아몬드 슬라이스, 종이 호일

 

 

준비물이 아주 간단해요.

 

1. 아몬드 슬라이스를 비닐봉지에 넣어 더 잘게 만들어 줍니다. 믹서기에 넣고 갈면 더 좋을것 같지만 믹서기도 어디있는지 찾아야 하니 대충 뽀시락 부셔줍니다.  

 

 

2. 초콜릿을 부셔서 전자레인지에 넣어줍니다. 

 

녹이기 위해 조각 낸 초콜릿

초콜릿은 따뜻한 물 그릇 안에 초콜릿이 담긴 그릇을 넣어 중탕을 해주는 것이 좋지만 귀찮아서 전자레인지에 넣고 돌렸습니다. 그랬더니 윗부분이 조금 탔는데 탄 부분은 걷어내고 초콜릿을 녹여줍니다.

 

전자레인지에 녹인 초콜릿

3. 프레즐을 초코에 묻혀 아몬드 1번에서 부셔놓았던 아몬드 슬라이스를 솔솔 뿌려준 후 냉장고에 10분 정도 얼려주면 완성~!

 

수제 초코 프레즐 만드는 과정

노브랜드 프레즐이 좀 짭짤한 편이여서 초콜릿과 단짠 궁합이 잘맞아요~! 차갑게 얼려 먹으면 더 맛있을거 같은 초콜릿 프레즐이었습니다. 후에 포장은 컵 용기를 사용했어요. 간단하고 쉽고 맛도 있어서 킵해두었다가 텀을 두고 한번씩 만들어 주면 좋을것 같아요~! 남자친구도 잘먹더라구요 : ) ㅎㅎ

반응형